본문 바로가기
영화 미드/라면 먹으면서 드라마보기

다시보는 명작 넷플릭스 단편 다큐 영화 러브 데스 로봇 시즌 1 에피소드 15화 또 다른 역사

by 잠시멈춘걸음 2022. 1. 25.
728x90
반응형

 

15화 또 다른 역사

히틀러가 다른 날, 다른 방식으로 죽었다면?
기존 역사를 뒤집어 보는 발칙한 상상.
최고의 앱, 멀티버시티로 즐기세요!

 

패러디 요소가 곳곳에 있는 유쾌하고 황당한 전개가 신선했던 에피소드.

 

대체역사 시뮬레이터 앱 멀티버시티의 홍보용 체험판이 1908년, 히틀러의 6가지 사망 시나리오를 이야기하는 것이 주요 스토리이다.

 

어떤 역사적 사실이든 수정하여, 역사가 어떻게 바뀌는지 가상으로 체험시켜 주는 것

첫 번째 시나리오

미술학교 계단에서 벌어진 싸움 중 사망. 

이 결과로 1차 세계 대전은 그대로 진행되지만, 바이마르 공화국이 늦게 개국되고 2차 세계대전은 1948년에야 일어난다. 미국이 1952년 베를린에 원자폭탄을 투하하고, 닐 암스트롱이 인류 최초로 1969년 달에 착륙한다.

 

 

두 번째 시나리오

브라트부르스트 소시지를 실은 마차에 치여 사망.

이 결과로 빈에서 강력한 마차 금지 법안이 통과된다. 자동차가 빠르게 도입되고, 오스트리아가 자동차 산업 강국으로 도약한다. 제1차 세계대전이 원래대로 발발되고, 독일 연합국이 승리한다. 1930년대 세계 대공황이 비껴가고 빌리 브란트가 인류 최초로 1958년 달에 착륙한다

 

 

세 번째 시나리오

젤라틴 덩어리에 갇혀 질식사.

이 결과로 황제 니콜라이 2세가 적을 제거하기 위해 젤라틴 무기를 사용한다. 제1차 세계 대전은 페르디난트 대공 암살로 발발하지만 1915년 종전된다. 러시아가 유일한 초강대국으로 성장. 블리디미르 푸틴이 인류 최초로 1988년 달에 착륙한다.

 

네 번째 시나리오

오스트리아 매춘부 4명과 섹스하다가 사망.

이 결과로 매춘부를 조사해보니 평행 우주에서 온 여행자들로 밝혀진다. 수준 높은 다차원적인 쾌락을 오스트리아인들에게 전파하고, 자닌 린드 뮐러가 여성 최초로 1996년 달에 착률한다

 

 

 

 

다섯 번째 시나리오

운석에 맞아 사망.

이 결과로 모든 생물의 93%와 인류가 멸종한다. 쥐들의 사회가 생기고 발전하여 완벽한 민주주의가 생겨난다. 이후 국가주의가 탄생해 대량살상 무기가 개발되고 또다시 전 세계 멸망. 평화를 좋아하는 오징어 문명 탄생. 글 루그 스너글 루그가 오징어 최초로 2,973,412년에 달에 착륙한다

 

여섯 번째 시나리오

시간여행 패러독스로 사망.

이 결과로 인과 고리가 시공간을 전멸시키고 우주의 모든 생명체를 파괴한다.

 

 

 

인류가 멸종하고 새로 생긴 쥐들의 사회에서도 권력은 생겨나고, 러시아의 젤라틴 무기, 달에 착륙한 푸틴의 모습 등 재치 있게 그려진 부분이 많다.

 


'만약', '어쩌면'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변화될 수 있는 것은 무수히 많다. 

 

그것이 '만약' 과거의 역사라면 현실세계가 어떻게 변했을까? 하지만 그 '만약'은 이미 사실이 되어버렸고, '만약'이라는 것은 현재의 사람들에게 상상력을 불러일으킨다.

 

 

아이디어가 신선했던 에피소드. 그리고 조금은 소재가 무거울 수 있었으나 황당하고 유쾌한 전개로 쉽게 쉽게 풀어갔던 것이 좋았던 것 같다. 

 

에피소드의 마지막 엔딩 장면에서도 끝까지 앱을 홍보하는 신선한 홍보.

 

'링컨이 먼저 총을 쐈더라면?'

 

 

 

 

728x90
반응형